GPS 인프라


GPS 기준국 인프라 구축


㈜피피솔은 15개의 자체 기준국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여러 기관에 GPS 장비를 납품하고 GPS 기준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인프라 구축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토지리정보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국방과학연구소, 국립기상과학원, 서울지방항공청 등에 GPS 기준국 인프라 구축을 수행한 바 있으며, 현재 각 기관 특성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각변동 모니터링 시스템


mm 수준으로 정확한 위치를 산출할 수 있는 고정밀 GPS 자료처리 기술은 지각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는 최적의 도구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피피솔에서는 고정밀 GPS 지료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GPS 상시관측소 데이터를 이용하여 한반도 내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지각변동량을 정밀하게 산출하여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국토지리정보원, 기상위성센터 등의 지진 관련 국가기관에 해당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자체적으로도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GPS 데이터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측량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GPS는 신호의 수신 상태가 좋지 않으면 신뢰성과 정확성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GPS 기준국 인프라에서 모니터링 시스템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피피솔에서 제공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은 다양한 모니터링 기법을 통해 기준국 장비 운영에 문제는 없는지, 데이터 품질에 이상은 없는지 위성신호 수신 상태, 측정값 이상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운영 목적에 맞는 양질의 결과를 도출해내고 GPS 인프라를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